인천시,다시 만나는 도서관, 책과 당신을 이어요작가와의 만남, 마술공연, 두 배로 도서 대출 등 지역별로 풍성한 독서행사
인천광역시는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해 오는 9일부터 관내 43개 공공도서관에서 풍성한 독서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된‘도서관주간’은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는‘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공식 주제 아래 연령대별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공연, 그림책 작가와 함께 책 속 고양이 인형 만들기, 어쿠스틱 밴드 공연, 메타버스 및 NFT 특강 등이 마련돼 있으며, 내가 직접 디자인한 회원증, 두 배로 도서 대출, 도서 대출정지 해제 등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인천 공공도서관 100년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행사들도 즐비하다.
미추홀도서관에서는 근대소설 속 인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전시를, 용비도서관에서는 인천의 도서관 이름으로 완성하는 십자퍼즐, 율목도서관에서는 책 대출 시 특별부록 공유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채명 시 도서관정책과장은“올해는 인천 공공도서관 100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 도서관주간 뿐만이 아니라, 연중 다양한 행사가 공공도서관에서 많이 열리니, 가족들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도서관주간 행사는 시 누리집과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