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중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적극 발굴…지역 어르신 심리적 고립감 해소 노력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12 [10:50]

인천 중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적극 발굴…지역 어르신 심리적 고립감 해소 노력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12 [10:50]

인천 중구가 돌봄이 필요한 지역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후생활과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고립감 해소를 위해 ‘노인맞춤돌봄 서비스’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구는 13일부터 1개월간을 ‘노인맞춤돌봄서비스’집중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서비스 지원 대상자를 집중 발굴한다고 밝혔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대상자 중 돌봄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어르신들에게 안전지원, 사회참여, 생활교육, 일상생활 교육 등을 통해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회 고립과 우울감이 높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맞춤형 사례관리를 제공해 고독사 및 자살 예방에도 일조하고 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안내, 신청 방법, 신청 서류 등 자세한 정보는 주민 등록상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보건복지상담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구는 신청을 받은 후 조사·상담 등을 통해 서비스 대상자를 선정한다.

 

홍인성 구청장은“돌봄과 위안이 필요한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촘촘한 복지안전망이 구축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중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서 위탁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63명의 수행인력이 932명에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