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 최고등급 획득!공기업 1군 10개 기관 중 최고등급(우수)은 단 2곳에 불과…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이루어 낸 쾌거!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2021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매년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는 총 24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평가대상 공기업 중‘우수’등급을 획득한 공기업은 인천국제공항공사를 포함한 단 6개 기관에 불과했다.
특히 정부경영평가 대상 1군 공기업(10개) 중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를 포함해 2개 기관 뿐이다.
공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유례없는 위기 상황 속에서도 스마트 방역 인프라 구축 등 국가방역의 최전선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한 점과 ESG 경영혁신, 공항운영 디지털 전환 가속화 등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점 등이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공사는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국제공항협의회(ACI) 주관 2021년 공항서비스평가 종합만족도 만점 △전 세계 공항 최초 고객경험인증 4단계 획득 등 서비스?고객경험 혁신 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 내기도 하였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대한민국 서비스 선도 기업으로서 이러한 성과를 달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공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다시 공항을 찾는 여객 분들께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항운영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