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지난 17일 의성군 청년테마파크에서 주요 내빈 및 수료생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유경제 아카데미 라이브커머스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농특산물의 판로 및 비대면 마케팅 시장 개척을 위해 시작한 이번 교육은 3월 15일부터 5월 4일까지 총 8회차에 걸쳐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스마트스토어 운영 △영상콘텐츠 제작 등 비대면 마케팅시장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강의로 구성했으며, 특히 직접 물건을 팔아보는 실습과정을 진행하여 실전에 한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여 교육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수료 후 교육생들은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한 공유경제 주민공모사업에 참여가 가능하며, 향후 라이브커머스 진행 및 생산품 홍보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군은 수료생들 간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개설 및 운영으로 변화하는 유통시장 환경에 적응해 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의성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언택트 시대 새로운 쇼핑패러다임인 라이브커머스에 빠르게 적응해 나가길 기대한다”라며,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실히 교육에 참여해준 수료생들의 역량을 의성군을 위해 힘껏 발휘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