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봉화군 석포의 세탁특공대 ‘적십자봉사대’, 찾아가는 이불세탁 봉사활동 실시

이동 세탁차량 이용해 관내 취약 계층을 대상 이불 세탁 서비스 제공-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23 [09:10]

봉화군 석포의 세탁특공대 ‘적십자봉사대’, 찾아가는 이불세탁 봉사활동 실시

이동 세탁차량 이용해 관내 취약 계층을 대상 이불 세탁 서비스 제공-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23 [09:10]

석포면 적십자봉사대는 지난 20일 석포면 청년회관 앞에서 마을 주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세탁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서 올해 처음 시작한 이번 봉사활동은 석포면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기획됐으며, 이동 세탁차량을 이용해 관내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이불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자택에 방문해 직접 세탁 대상 이불을 수거하는 등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이 활동에는 석포청년회 회원들도 참석해 일손을 거들었다.

 

이 행사를 계획한 김정순 석포면 적십자봉사대장은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해 봉사활동에도 많은 제약이 따랐는데, 방역조치가 완화가 된 만큼 앞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활발한 활동으로 ‘자발적 봉사’라는 적십자의 기본원칙을 더 널리 퍼트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자진해 이 봉사활동에 참가해 도움을 준 석포청년회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김대호 석포면장은 “오래된 이불은 위생환경을 떨어트려 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 쾌적한 환경을 면민에게 선물한 적십자봉사대에게 큰 감사를 표한다.”며 “세탁 후 널어둔 빨래가 햇살에 포근하게 마르는 것처럼 이번 봉사활동이 석포면민의 마음을 포근하게 보듬어 줬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급식 제공, 청소 활동 등의 선행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석포면 적십자봉사대는 2022년을 맞아 도로변 미관을 조성하는 환경조성 활동, 면사무소 벽화그리기 재능기부 참여 등의 아름다운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