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 “힐링, 숲 태교교실” 운영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6주간 ‘힐링, 숲 태교교실’ 1기 진행
사천시보건소는 관내 임산부들의 숲 태교를 통한 스트레스 감소, 정서적 안정 및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2022년 힐링, 숲 태교교실’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힐링, 숲 태교교실’은 1기와 2기로 나눠 진행되는데, 1기는 오는 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6주간 대면 프로그램과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2기는 하반기에 진행된다.
대면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부모 선언문 작성, 숲길 산책, 플라워 태교, 음악 태교, 숲속 요가 및 명상 등으로 운영된다.
비대면 프로그램은 모바일동영상을 활용한 숲 태교 교육, 숲 태교 수첩 및 교구 활용 태교활동으로 운영되는데, 키트를 제공받은 대상자가 스스로 태교활동을 하게 된다.
교육대상은 우울 관리가 필요한 임신 16주~32주의 보건소 등록 임산부이고,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임신부는 발송된 문자 및 홈페이지를 확인해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힐링, 숲 태교교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보건소 출산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힐링, 숲 태교교실을 통해 건강한 태교문화를 형성하고 산모의 스트레스 감소와 심리적 안정을 도모해 건강한 출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