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어흥, 어울림마당 흥해라~!” 2022년 문경시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 개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23 [10:10]

“어흥, 어울림마당 흥해라~!” 2022년 문경시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 개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23 [10:10]

여성가족부와 문경시가 주최하고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문경지구위원회가 주관하는 문경시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이 지난 5월 21일 토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점촌역 광장에서 진행됐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60조에 의거하여 청소년동아리 및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를 통해 건전한 청소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써 연 5회 이상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19명의 청소년어울림마당기획단 “어흥”이 주도적으로 추진하였으며, 관내 중?고등학교 19개 동아리연합회 및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문화의집이 함께 참여했다.

 

체험행사에서는 “독도, 넌 얼마나 알고 있니?”, “어흥사진관”등 23개 체험부스와, 개회식에서는 초청공연,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응원하는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청소년동아리의 공연이 진행됐다.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기획단 어흥의 단장 김0람은 “ 코로나19로 힘든 상황과 다들 학업으로 인해 바쁜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어울림마당이 오랜만에 성대하게 열린 만큼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분들이 잠시나마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된 것 같아 보람을 느꼈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종옥회장은 “역사상 유래가 없었던 사회적 위기로 인해 청소년기 3년을 지나온 우리 청소년들에게 위로를 전하며,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공연할 수 있는 자발적 문화공간을 형성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 육성을 위해 청소년어울림마당을 개최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청소년어울림마당 참가 등 기타문의는 청소년문화의집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