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윤병태 나주시장직 인수위원회에 바란다 … ‘시민 신문고’ 운영

이번 주 오픈 예정 … 다양한 시민 의견 수렴, 소통 활성화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6/13 [17:43]

윤병태 나주시장직 인수위원회에 바란다 … ‘시민 신문고’ 운영

이번 주 오픈 예정 … 다양한 시민 의견 수렴, 소통 활성화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6/13 [17:43]

민선 8기 나주대전환 윤병태 나주시장직 인수위원회가 12만 시민의 시정 참여와 소통 활성화를 위해 시민 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수위는 시민이 온라인을 통해 직접 인수위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민선 8기 나주대전환 윤병태 나주시장직 인수위원회에 바란다’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

 

홈페이지는 인수위 활동에 대한 시민의 알권리 보장과 민선 8기 출범에 앞서 시민 누구나 다양한 의견을 여과 없이 수렴하는 소통 창구인 ‘시민 신문고’ 운영에 중점을 뒀다.

 

인수위는 시민 신문고를 통해 제안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집대성하고 윤 당선인의 공약과 비전, 민선 8기 시정 밑그림 등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또 ‘열심히 일하는! 현장 중심의! 시민과 소통하는! 인수위’ 슬로건에 부합하는 투명한 정보 공개와 인수위 활동을 한 눈에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를 최우선한 통합 메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주 내 오픈 예정인 인수위 홈페이지는 기존 나주시청 홈페이지 첫 화면과 연계해 이용자 접근성을 높였다.

 

세부 메뉴는 ‘위원장 인사말’, ‘인수위 조직도’, ‘위원회 소개’, ‘시민 신문고’, ‘인수위 활동’ 란으로 배치했다.

 

한편 인수위는 온라인 접속이 어려운 시민을 위한 인수위 유선 상담 콜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윤병태 민선8기 나주시장 당선인은 “오직 시민을 위한 열린 소통 창구인 인수위 홈페이지에 많은 참여와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린다”며 “시민 신문고를 통해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여과 없이 경청, 수렴하고 민선 8기 공약과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