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뉴미디어 1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직접 경안동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생을 오는 7월 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에게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기획, 제작에 대한 방법을 교육하고 4차 산업 시대에 정보취득, 창조하는 능력을 키워 미디어 생태계에서 활용할 능력을 함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영상기획, 영상 촬영 및 편집 등의 이론, 실습 교육 등 영상제작 크리에이터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배우게 된다. 또한, 교육 과정을 마친 교육생들은 조별로 경안마을 홍보 영상을 제작하며 영상을 공개하는 시사회를 가질 예정이다.
교육 일정은 경안동 행복마을관리소(문화로 72)에서 7월 5일부터 8월 10일까지 6주간 총 12회로 매주 화요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2시간씩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은 시민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1인 크리에이터의 무한한 잠재력을 발견해 주민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참신하고 획기적인 경안마을의 도시재생 사업 관련 영상 홍보 방안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