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문화재단 지역문화시설 무료 기술점검 시작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23 [11:00]

오산문화재단 지역문화시설 무료 기술점검 시작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6/23 [11:00]

(재)오산문화재단 무대·조명·음향감독들이 지역 내 문화시설에 찾아가 기술점검 등을 해주는 재능기부 사업이 지난 21일 오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전했다.

 

첫 점검 기술점검 장소인 오산초 물향기문화체육센터의 공연장에서 무대, 조명, 음향 감독들이 기본적인 점검을 1차로 실시했다. 현장에서 물향기문화체육센터 관계자의 요청사항을 들은 다음 각 파트 담당자들이 해결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물향기문화체육센터 무대의 매달기 장치봉을 통해 와이어로프와 장치봉 고정상태를 살펴보면서 안전 상태를 점검 후 무대바닥에 위치를 표시 해주는 방식으로 무대장치의 활용법을 안내했다.

 

무대시설팀의 홍준석 감독은 "조명기기의 점검과 조명콘솔 사용법을 익히도록 했다”며 "조명기기의 경우 특수한 장비이기 때문에 다루기가 어려웠던 것을 쉽고 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조명콘솔 또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콘솔 교육도 실시했다”고 전했다.

 

또 마이크 및 스피커 확성 음향시스템 점검을 실시한 남기웅·임승택 음향감독은 "마이크를 통한 송출 시 잡음이 있어서 우선적으로 마이크 잡음을 해결하였고, 음향 콘솔 사용법 교육 및 향후 잡음 발생 시 대응책을 제시해 주었다”며 "방송 시스템(프로젝터) 사용에 대한 작동법을 작동원리에 맞추어 알려주었다”고 말했다.

오산초 담당자는 "평상시에는 작동법 사용이 너무 어려워 사용할 수 없던 것들을 현장에서 바로바로 해결해주는 사용법 교육이 유익했다”며 "작동법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방법과 유지관리 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했다.

 

한편 오산문화재단 무대시설팀 기술점검은 관내 문화시설들이 무대, 조명, 음향장치 등을 보유하고 있지만 전문 인력이 없어 관리 및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전문 감독들의 체계적인 점검을 통해서 진단 및 올바른 사용법 교육을 하고 있다.

 

문화시설 기술점검 접수는 공문 및 E-mail로 받고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14일까지이며 점검날짜는 각 기관 담당자들과 추후 협의를 통해 가능하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