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2022 광주하남 직업교육 협의회’개최

함께 만드는 광주하남 직업교육, 내일(My Job)을 잡다 내일(Future)을 열다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6/29 [17:12]

광주하남교육지원청, ‘2022 광주하남 직업교육 협의회’개최

함께 만드는 광주하남 직업교육, 내일(My Job)을 잡다 내일(Future)을 열다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6/29 [17:12]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6월 28일 오후 4시 곤지암리조트 컨퍼런스룸에서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고졸 취업 활성화와 관내 직업계고(5교)의 직업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 ‘2022 광주하남 직업교육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산업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학교교육과정 다양화 및 재구조화에 초점을 맞추어 산·관·학 및 유관기관의 협력 체제를 강화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래사회의 변화와 산업수요에 대응하는 준비된 지역인재양성을 위하여 준비되었다.

 

주요 내용은 ▲ 광주하남 직업계고 현황 및 직업교육 추진현황 보고 ▲ 학생이 말하는‘우리 직업계고 이야기’ ▲ 학과 개편 재구조화 사례(경화여자EB고) ▲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사례(하남경영고) ▲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일경험프로그램 안내(하남고용센터) 등이며 학생과 현장 교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하여 직업계고의 교육과정 다양화를 위한 노력과 현실적인 어려움에 공감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특히, 이번 협의회는 기후위기 대응 및 환경보호를 실천하고자 ‘종이없는 회의’로 운영되어 협의회 관련 자료를 무료 e-book 제작 앱을 활용한 웹 책자로 제작하여 참석자의 휴대전화로 링크를 공유했고 미래세대의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의 실천의지에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협의회에 처음 참여하게 된 광주시 기업인협회 안동천 수석부회장은 “학생들의 생생한 학교 이야기와 교육과정 다양화를 위하여 노력하는 학교 이야기를 듣게 되어 지역의 학교를 더 이해하게 되었다. 지역의 기업체가 향후 학교와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협력하기 위해 이런 대화의 자리가 자주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의 직업계고등학교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약속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은 “직업계고가 신입생 충원과 취업률 저조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이는 학교 혼자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에 학교와 지역사회, 유관 기관과의 협력이 중요하다. 교육지원청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중심적인 역할을 하겠다”며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양성 및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시적으로 협력하는 직업교육 생태계를 조성하여 직업계고 현안에 대해 밀착 지원하기로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