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시설원예 농가 에너지진단 컨설팅 시범사업 신청·접수!컨설팅 통해 농가별 맞춤형 에너지 사용방안 제시
예산군이 2022년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 에너지진단 컨설팅 신청·접수를 이달 13일까지 접수한다.
컨설팅 대상 시설은 냉난방이 필요한 고정식 재배시설인 온실, 축사 등이며, 향후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를 참여를 계획 중인 농가와 1㏊ 이상 대규모 온실에 우선 지원된다.
컨설팅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정부가 지정한 에너지진단전문기관의 전문가가 온실 현장을 직접 방문해 난방 부하 및 연료 소비량을 계산하고 열손실 및 보온 성능 등을 진단·분석해 에너지 이용 효율성 관련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컨설팅하게 된다.
또한 개선 방안 컨설팅 결과에 따라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사업 등 에너지 관련정부 정책사업 참여를 안내하고 일정 기간 동안 사후관리를 통한 에너지 절감 모니터링 등 기술 지도를 추진하게 된다.
컨설팅 사업금액은 온실면적 및 난방설비용량에 따라 500∼1000만원(국비90%, 자담10%) 내외다. 군 관계자는 “시설원예 산업에서 손실되는 열을 최소화 하고 경영비를 절감 할 수 있는 사업인 만큼 필요한 농가는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