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 오는 18~31일 ‘2022년도 여름 독서교실 및 영어독서교실’ 수강생을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12일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 따르면 ‘여름 독서교실’은 초등학교 3~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8월 3~5일, ‘여름 영어독서교실’은 초등학교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8월 10~12일 진행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여름 독서교실’은 ‘우리나라 선거의 역사와 민주화 과정’을 주제로 선정도서를 읽고 ▲브레인스토밍 ▲이야기식 자유토론 ▲빙고 골든벨 등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구성됐다. 또 ‘여름 영어독서교실’은 ‘기후 위기 시대에서 살아가는 우리의 책임’이라는 주제로 영어 그림책을 읽고 독후 활동을 통해 영어 학습 능력 계발은 물론 환경 보호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북아트 ▲포스터 만들기 ▲업사이클링 등의 독서 연계 활동을 통해 수강생의 흥미를 돋울 예정이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현경식 관장은 “자연스럽게 독서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참여 위주의 독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학교 밖 수업의 장으로서 알차고 기억에 남는 방학을 보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