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12일과 14일 이틀에 걸쳐 광주학교시설지원단 대강당에서 영양교사, 영양사, 조리사 등 학교급식관계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도 학교급식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
14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관계자들에게 안전한 학교급식 위생관리 방안 등을 교육해 위생관리에 대한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또 청렴정책의 일환인 이해충돌방지법 교육을 병행해 청렴도를 제고하고 교육열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이어 서로 배려하고 존경하는 마음 갖기 등 친절관련 교육도 실시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업무 전문성뿐 아니라 청렴과 친절도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5일 ‘학교급식법 제4조 개정(2021.1.30.)’에 따라 사립유치원이 학교급식대상에 포함된 점을 반영해 관내 사립유치원장 대상 교육도 실시한다. 위생 및 안전관리 향상 등을 통해 사립유치원 급식을 학교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나설 예정이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노력해주신 학교급식관계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지원청에서도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으니 현장에서도 우리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