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8일 학교시설지원단 대강당에서 서부 관내 중학교 교감, 교육과정 업무담당 부장 및 자유학기 업무담당교원을 대상으로 ‘2023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담당자 연수’를 운영했다.
19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교육과정 지침을 토대로 학교 특색에 적합한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연수는 1차시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유의점’, 2차시 ‘자유학기제 운영 및 AI교육 안내’로 운영됐다.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유의점’ 주제 강의에서는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및 세부 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또 ‘자유학기제 운영 및 AI교육 안내’ 주제 강의에서는 자유학년제에서 자유학기제로의 변화에 따른 시간 편성 및 운영 시 유의점과 AI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 방안 등을 소개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2023학년도 자유학기 운영을 준비하고 AI교육 실현을 위한 관련 교과 시간을 편성하는 데 필요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생중심 특색있는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과정 편성 컨설팅을 통해 교육과정 편성의 오류 발생을 최소화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