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천문화재단 계획공모관광사업단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7/20 [06:26]

제천문화재단 계획공모관광사업단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7/20 [06:26]

(재)제천문화재단 계획공모 관광사업단에서는 19일, 14시, 하소생활문화센터 3층 산책홀에서 관광사업단 사업 홍보를 위한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영희 (재)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제천시 관광미식과 김태준 팀장, 박준범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단장과 서포터즈 등 20여명이 참석하였다.

 

서포터즈는 관내(제천지역 연고자) 및 관외(제천지역 외 연고자)로 나누어 각각 10명씩 (재)제천문화재단 및 구글 홈페이지를 통하여 지난 8일(금)부터 15일(금)까지 공개모집 형태로 모집되었으며, 앞으로 관광사업단에서 진행하는 사업의 우선 참여를 기반으로 홍보 활동을 전개 해 나갈 계획이다.

 

모집결과 총 40여명이 지원하였고, 67년생부터 01년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서울(수도권), 대전, 전주, 보령 등 다양한 지역과 개그맨, 대학교수, 연극 감독, 군인, 미용사, 학생 등 다양한 직업군에서 지원하였다.

 

관광사업단에서는 사회적 영향력(인프루언서) 및 SNS활동 등 선정기준에 따라 관내·외 및 대학생으로 서포터즈를 선정하였고,

 

단장으로는 SBS 웃찾사 출신의 개그맨 박미루 ▲관내 부단장은 이규상(세명대 외래교수), 박종혜(인플루언서) ▲관외 부단장으로는 정선호(연극 감독), 박의환(공군) ▲대학생 부단장으로는 전하연(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단) 등 애초 계획보다 5명 많은 25명을 임명하였다.

 

특히 서울, 인천, 대전, 전주, 청주, 태백 등 전국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지역을 안배하여 선정한 부분이 눈에 띈다.

 

이영희 상임이사는 인사말에서 “먼저 많은 지원자 중에 최종적으로 선정된 것을 축하한다. 제천지역에 이처럼 훌륭한 분들이 홍보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 면서 “앞으로 관광사업단 뿐만 아니라 제천지역이 널리 알려져 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활동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미루 단장은 “인생에서 처음으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어 부담스럽다. 평생을 남을 행복하게 만드는 보람으로 살아왔다. 이제는 제천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또 하나의 보람을 찾으며 최선을 다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