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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평군, 2022년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우수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7/20 [12:03]

증평군, 2022년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우수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7/20 [12:03]

증평군이 전 직원을 상대로 전화 친절도를 조사한 결과 우수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군은 고객만족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4월 22일부터 6월 28일까지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했다.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결과, 2020년 85.28점, 2021년 87.82점, 이번 조사에서는 88.65점으로 전화 친절도가 꾸준히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모니터링은 공무원의 민원행정서비스와 친절도 수준을 주민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조사해 민원인 응대 수준을 정확히 측정했다.

 

군은 외부 전문 용역기관에 위탁해 민원인을 가장하여 공무원의 전화응대 수신 신속성, 응대?경청 태도, 마무리 인사와 체감 만족도 등 4개 항목 9개 지표를 조사했다.

 

이번 친절도 모니터링 우수 사례 등을 전파하기 위해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으며 상반기 친절공무원도 선정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화 친절도 모니터링을 통해 증평군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전화 친절 응대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며“앞으로도 군민 중심의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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