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경안초, 교내 건강드림존 구축 및 운영

상시 체력증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기초체력 향상을 위한 토대 마련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7/21 [11:53]

광주시 경안초, 교내 건강드림존 구축 및 운영

상시 체력증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기초체력 향상을 위한 토대 마련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7/21 [11:53]

경안초등학교(교장 박광실)는 운동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기초체력 향상을 위해 2022년 6~7월 동안 교내 유휴교실을 활용한 건강드림존을 구축하였다. 학생들의 체육활동 감소로 기초체력이 저하된 상황에서 운동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내고 기초체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포츠, 보건, 영양 분야를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융합적 활동 공간이 구축된 것이다.

 

경안초등학교는 경기도교육청이 운영중인 건강드림학교에 선정되었으며 학생들의 건강관리 및 체력 향상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실천하고 있다. 이번 건강드림존 구축은 이러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건강드림학교는 스포츠, 영양, 보건 영역의 융합적 학생건강 관리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건강역량을 강화시키고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교의 건강드림존 구축은 이러한 목표 달성에 초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건강드림존 안에는 스포츠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여러 운동기구를 비치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중 가상현실을 활용한 운동게임기구는 학생들이 게임과 운동을 동시에 한다는 측면에서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내는데 효과적이다. 건강드림존 뒤쪽 게시판에는 음식에 관한 정보 등 영양교육 관련 패널을 게시하여 학생들이 영양에 대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체성분 검사기구, 비만체험조끼, 심폐소생술 실습용 마네킹 등을 비치하여 학생들이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였다.

 

건강드림존을 이용한 학생들은 “운동이라고 하면 힘들고 귀찮아서 하기 싫었는데 게임하면서 운동도 하니까 재미있어요. 그리고 게시판을 보고 지금까지 몰랐던 내용도 알게 되어서 좋아요. 다음에도 또 와서 운동하고 싶어요.”라고 하며 건강드림존 이용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교장 박광실은 “보다 더 많은 학생들이 건강드림존을 이용하여 체력향상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 학생 건강관리 및 체력증진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