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제자유구역청은 27일 광주이노비즈센터 대회의실에서 ‘하반기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광주경자청이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전직원 직무소양 교육’의 일환으로, 장철순 국토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초청해 ‘경제자유구역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을 맡은 장철순 박사는 ▲전 국토부 산업입지정책심의회 심의위원 ▲ 인천 산업입지정책심의회 위원 ▲경기도 지역개발조정위원회 위원 ▲국토부 규제개선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고, ‘첨단산업과 지역개발’ 등 다수의 관련 저서를 집필하는 등 경제자유구역을 포함한 산업단지의 조성과 개발정책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특히, 광주경제자유구역 지정 과정에서 전문가 그룹으로 참여한 바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광주경자청의 현황과 산업별 장단점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광주에 맞는 신산업 육성과 기업유치 전략 등 경제자유구역 활성화를 위한 실행 방안을 전달했다. 김진철 청장은 “이번 특강은 기업유치, 혁신생태계·스마트 시티 조성, 신산업 육성 등 경제자유구역의 성공과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전략을 주제로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실질적인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광주경자청이 투자유치 전문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