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용강도서관, 여름방학 어린이 인문학 캠프 수강생 모집8월 11일, ‘나만의 컬러를 찾는 컬러 인문학’ 강연 예정
광양용강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문학 캠프를 오는 8월 11일 14시에 운영한다.
이번 인문학 캠프는 ‘컬러’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기 자신과 세상을 이해할 수 있는 ‘컬러 인문학’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컬러 인문학’이란 인간의 역사, 문화, 예술 등 ‘컬러’에 얽힌 이야기들을 통해 우리가 당연하다고 생각해 온 색깔에 대해 의문을 던지고, 색깔의 의미와 상징을 이해함으로써 인간을 이해하는 인문학의 일종이다.
강연은 백수영컬러인문학연구소 대표이자 감성노리터 이사인 백수영 강사가 ‘나를 나답게 하는 컬러의 힘’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어린이들이 딱딱하다고 인식할 수 있는 인문학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컬러’ 관련 체험 활동으로 진행한다.
어린이들이 자신만의 ‘컬러’를 찾는 과정에서 나의 강점과 특별함을 이해하는 한편, ‘컬러’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다른 친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다채로운 색깔처럼 타인의 개성을 존중하는 배려와 포용의 가치관을 배우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자 신청은 7월 29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수강 신청과 다른 궁금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광양용강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