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익산시 영등시립도서관,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 선정 ‘쾌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 인문학·독서문화 프로그램 추진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7/28 [11:48]

익산시 영등시립도서관,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 선정 ‘쾌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 인문학·독서문화 프로그램 추진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7/28 [11:48]

익산 영등시립도서관이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사업은 책 읽는 공동체 사회 구현을 위해 (사)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20개 자치단체를 선정해 5백만원씩 지원한다.

영등시립도서관은 이번 공모에서‘도시, 인문학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인문학 ? 독서문화 프로그램 추진 계획을 제출하였다.

공모 선정에 따라 시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선‘예술 인문학, 여행을 떠나다’를 주제로 인문학 강연을 실시한다. 문학, 미술,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과 그 예술이 탄생한 도시와의 연계를 통해 공간과 예술을 넘나드는 강연이다. 8월부터 3개월간 총 9회로 진행되며, 원광대학교 미술과와 음악문화학과 교수 등 지역의 전문가가 강사로 나선다.

 

‘도서관 테마여행’은 익산 북페스티벌 기간 중 도서관 공간을 순회하며 미션, 체험 등을 완료하고 인증 스탬프를 받는 체험형 스탬프 투어이다. 북페스티벌이 개최될 곳에 마련될 도서관 공간은 해당 도서관의 특색, 자료 등 특성화를 살려 꾸며질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공모 선정을 계기로 다양한 독서진흥사업을 추진해 지역의 독서문화를 정착시키고, 건강한 인문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하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영등시립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문화학교, 독서교실 등 어린이 대상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독서아카데미, 길 위의 인문학 등 성인 대상 인문학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전개하며 지역 주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