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산시농어촌종합지원센터, 갈등관리 교육 추진

지역인적자원육성을 위한 마을 활동가 교육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7/28 [12:23]

군산시농어촌종합지원센터, 갈등관리 교육 추진

지역인적자원육성을 위한 마을 활동가 교육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7/28 [12:23]

군산시는 군산시농어촌종합지원센터에서 시군역량강화사업으로 읍·면에 거주하는 공동체 활동에 적극적인 농촌주민을 대상 갈등관리 교육을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했다.

 

갈등관리 교육은 농촌의 문화와 정서를 이해하고 마을단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사례들을 다루며 마을 발전의 저해요소를 해결하고 주민의 화합을 도모해 지역개발사업, 마을만들기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데 필요한 기본소양을 쌓기 위한 교육이다.

 

교육은 갈등해소 기법과 효과적인 갈등 조정법 등을 강의와 토론,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해 진행됐으며, 갈등의 개념과 이해, 농촌마을 갈등탐구, 귀농귀촌 갈등 사례 및 융화, 마을별 갈등사례 모의 실전, 갈등해소를 위한 핵심 스킬, 마을공동체를 위한 ‘나로부터 변화와 팀워크’라는 주제로 총 6강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에는 읍·면지역에서 마을 이장들과 주민 3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 참석자들은 각자 지역의 사례들을 공유하고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으며, 마을의 문제인식과 해결방안을 도출해보는 과정을 거쳐 ‘살기좋은 마을,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황만길 군산시농어촌종합지원센터장은 “하반기에도 치유농업활동가 과정, 마을리더양성과정, 마을사업가 양성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군산시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구축을 위해 주민 참여를 기반한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인적자원육성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