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양시 광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반려 화분 나눔

광영동 12세대에 반려 화분 전달, 안부 확인 활동 펼쳐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7/29 [14:34]

광양시 광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반려 화분 나눔

광영동 12세대에 반려 화분 전달, 안부 확인 활동 펼쳐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7/29 [14:34]

광양시 광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취약계층에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반려 화분을 전달했다.

 

반려 화분 나눔은 광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올해 7~12월 6회에 걸쳐 독거어르신과 사회취약계층 68가구에 쾌적한 환경을 지원하며 안부 확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광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지역 내 취약계층 12가구를 방문해 반려 화분을 전달하고 이웃의 안부를 살피는 등 사회취약계층의 마음을 위로했다.

 

화분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집안에 화분이 있으니 더 보기 좋다”며, “식물을 잘 키우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김재호 광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반려 화분이 어려운 이웃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우미자 광영동장은 “폭염과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에 반려 화분이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활동을 통해 취약가구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복지자원 발굴을 위해 사랑 나눔 기부 릴레이 동참과 희망 나눔 냉장고 운영 등으로 지역 복지 발전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