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4일 장수군청 민원실에서 장수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인 응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과 폭행 등의 민원 발생에 따른 비상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김성현 민원과장의 총괄지휘로 ▲민원 폭언발생 ▲폭언중단요청 및 진정유도 ▲민원인 폭행발생 ▲비상벨 및 청원경찰호출 ▲민원인 저지 ▲피해공무원보호 ▲민원인 대피 ▲폭행민원인 제압 ▲출동 경찰 인계 순으로 민원대응 매뉴얼에 따라 진행됐다.
군은 이번 훈련을 통해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폭언, 폭행 등으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들의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 대응 능력을 키워 민원 담당 공무원과 민원인 모두의 안전을 지키고, 나아가 군민들에게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현 민원과장은 “민원실은 수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곳으로 민원인을 응대하고 있는 민원실 공무원의 민원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훈련에 함께 참여헤 준 장수경찰서에도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