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흥에서‘맨발의 사나이 조승환’세계기록 도전!

성공기원 공연과 관람객 얼음 위 도전 간접체험 행사 다채롭게 예정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8/05 [14:26]

고흥에서‘맨발의 사나이 조승환’세계기록 도전!

성공기원 공연과 관람객 얼음 위 도전 간접체험 행사 다채롭게 예정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8/05 [14:26]

고흥군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고흥 녹동바다정원에서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의 ‘맨발로 얼음 위 오래 서 있기’ 세계기록 도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고흥의 농?수산분야에서 기후변화가 미치는 영향을 다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된다.

 

고흥군에서는 아름다운 고흥의 청정바다 살리기를 다짐하는 군 및 읍면 바다환경지킴이 40여명의 선포식을 시작으로 조승환 도전자의 기록 경신을 염원하는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공연과 관람객들이 얼음 위 체험을 간접 경험하는 이색체험을 준비했다.

 

또한 관람객들이 한 여름 열기를 시원하게 날려 보낼 수 있도록 고흥의 대표 특산품인 냉유자차와 석류차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도전자는 지난 7월 천안시에서 3시간 45분 기록 경신에 성공하였으며, 오는 12일에는 전남 고흥에서 3시간 50분 기록에 도전한다.

 

조승환 도전자는 "끝없는 인간 한계에 대한 도전은 기후변화 위기를 누구보다 먼저 걱정하고, 녹아내리고 있는 빙하의 눈물을 온 몸으로 표현함으로써 전 국민이, 나아가 전 세계인이 기후변화 위기를 공감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해 나가자는 의지를 담아 ‘맨발로 얼음 위 오래 서 있기’ 도전을 계속 해 나간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