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안군보건소,‘사랑의 헌혈 운동’에 참여해 주세요!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수급 어려운 상황… 헌혈 동참 당부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8/05 [15:32]

함안군보건소,‘사랑의 헌혈 운동’에 참여해 주세요!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수급 어려운 상황… 헌혈 동참 당부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8/05 [15:32]

함안군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오는 10일 함안군민 헌혈의 날을 맞아 오전 9시 30분부터 낮 12시까지 함안군청 주차장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함안경찰서 주차장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헌혈을 할 수 있는 나이는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이며 몸무게는 남자 50㎏이상, 여자 45㎏이상이면 대부분 가능하다. 단, 65세 이상인 경우 60세부터 64세까지 헌혈한 경험이 있는 자에 한해 가능하다.

 

코로나19에 확진된 경우에는 한 달이 경과해야 하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한 경우에는 일주일이 지나면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헌혈에 참여하기 전에는 안전한 혈액 관리를 위해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공무원증 등) 지참 후 전날 4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고 방문해야 한다. 기타 헌혈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 또는 함안군보건소 의약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에서는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과 연계하여 직원 개인위생을 강화하고, 헌혈 장비 소독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무더운 여름 휴가철을 맞아 헌혈 참여가 줄어드는 시기에 군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 분기별로 군민이 다함께 참여하는 함안군민 헌혈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공무원을 비롯해 직장인, 학생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헌혈운동은 최근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한 헌혈 감소를 극복하고, 고귀한 생명 나눔인 헌혈을 통해 중증 수혈환자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