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 진안고원몰 가맹점 관리 및 하반기 정기교육 실시자사몰 사이트 오픈 코앞, 진안고원몰 입점농가 및 업체들 발빠르게 준비
진안군은 5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군 직영 온라인쇼핑몰인 ‘진안고원몰’의 자사(自社)몰 오픈에 앞서 입점농가 및 업체의 가맹점 관리 시스템 교육 및 온라인 마케팅 역량강화 등 원활한 운영관리를 도모하기 위한 하반기 기본 필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진안고원몰 입점농가 및 업체 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해 ‘진안고원몰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판매상품의 품질관리, 포장·배송 주의사항, 재고관리 및 고객서비스 온라인 홍보 관련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어서 현재 쇼핑 포털 내 스토어로 운영 중인 진안고원몰을 독립형 자사몰 형태의 쇼핑몰로 추가로 오픈하기 위한 진행 상황을 설명하고, 입점업체 및 농가들을 위한 가맹점 관리 시스템 교육을 통해 ‘가맹점 가입·관리사이트 이용방법·주문확인·배송처리·고객관리·홍보 마케팅·정산 및 통계 활용 등의 교육도 함께 추진됐다.
또한 농가 및 업체 등 가맹점과의 소통의 시간을 갖고, 진안고원몰 운영상황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청취의 시간을 가졌다.
장현우 농축산유통과장은 “지난해 10월 운영을 시작한 진안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진안고원몰이 오픈한 지 1년을 앞두고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자사몰을 통해 체험·관광상품 등까지 입점시켜 종합쇼핑몰로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안고원몰은 현재 76여 농가?업체 220여 가공식품과 농산물을 입점대상으로 선정하고 상품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월 각종 프로모션과 라이브커머스를 기획하고 진행해 지역 농식품의 매출 상승 및 완판 등의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