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진군 즐거운 외출 ! 안전하고 편안하게 함께 가요

도암면지사협 거동불편 어르신께 택시쿠폰 제공 맞춤형 복지 실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8/08 [10:57]

강진군 즐거운 외출 ! 안전하고 편안하게 함께 가요

도암면지사협 거동불편 어르신께 택시쿠폰 제공 맞춤형 복지 실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8/08 [10:57]

도암면지사협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13명을 선정해 지난 4월부터 택시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즐거운 외출’이라 불리는 택시쿠폰 제공은 몸이 불편해 군내버스 승하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 등 사회적 약자를 선정해 매월 5만원씩 4개월간 택시쿠폰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줄거운 외출’ 택시쿠폰을 도암면 지사협으로부터 제공받아 이용한 부흥마을 김순자 어르신은 “아픈 허리로 걷기가 힘들어 버스를 오르내리는 데 불편함이 많아 병원이나, 장날에 읍에 나가고 싶을 때 자녀들을 부르거나 동네 주민들에게 같이 가자고 부탁했었다. 택시쿠폰을 받아 자유롭게 가고 싶은 장소를 편하게 갈 수 있어 참말로 감사하요!”라고 말했다.

 

또 어르신의 외출을 담당해 봉사하고 있는 김성필 택시 기사님 역시 “손님이 원하는 장소에 안전하게 모셔다 드리는 것이 우리 택시기사의 주된 업무인데 하지 장애가 있거나 거동이 불편한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일할 수 있어 더욱 보람차고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버스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택시 쿠폰을 더 많이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암면지사협에서는 사회적 약자인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즐거운 외출’을 포함 여러 사업들을 연말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또, 강진군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민선8기 새롭게 시작되는 군정 슬로건에 맞게 어려웃 이웃들과 항상 ‘소통’하고, 행복천사 기부릴레이를 지속적으로 ‘연결’해, 복지배분 사업들을 통해 지역사업자들의 소득을 ‘창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