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오는 8월 29일까지 2022년 거제시 명예시민 추천대상자를 추가로 접수한다.
거제시는 매년 거제시민이 아닌 국·내외 인사 중 대외적으로 거제시의 위상을 높인 사람, 시민의 생활개선이나 문화발전에 이바지한 사람, 과학·기술 또는 경제활동을 통하여 우리 시 발전에 이바지한 사람 등을 대상으로 ‘명예시민’을 선정해 왔다.
추천된 후보자는 시정조정위원회 심의와 거제시의회 동의를 거쳐 명예시민으로 최종 선정된다.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되며 오는 10월 거제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메달과 명예시민증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거제시 명예시민은 거제시 거주 외국인·타 지자체 주민의 공로에 대한 보답과 우호 증진 차원에서 2004년부터 운영해 온 제도다. 현재까지 총23개국의 국외인사 48명, 국내인사 6명이 명예시민이 됐다.
명예시민들은 지역 경제 및 조선업 발전, 지역 고용 창출, 코로나 감염확산 조기 차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거제시에 기여했다.
명예시민으로 최종 선정된 사람은 시가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초청되고 시정 관련 위원회의 위원으로 위촉되는 등 다양한 시정 참여 기회를 부여받는다. 명예시민 추천은 우편·메일 또는 방문 접수(거제시청 행정과 행정팀, 문의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과 제출 서식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