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수시지원 앞둔 수험생 위해 맞춤형 상담27일‘고등 3학년 대입대비 개별상담’실시…선착순 50명 23일까지 접수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대입 수시지원을 앞둔 진주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27일 ‘고등 3학년 대입대비 개별상담’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혼자서 준비하기 어려운 수시원서 접수를 지원하기 위해 진주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개별상담을 진행하며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 8월 10일부터 23일까지 미래인재센터 입시상담신청 사이트에서 상담 신청을 받는다. 상담 희망시간도 예약 가능하다.
상담은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입시전담정보센터 소속의 진로진학협의회 현직 교사들이 참여해 수험생과 1대 1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한다.
특히 학생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등의 개인자료를 기초로 2023학년도 수시모집의 특징과 대학별 입시 동향을 분석해 수험생 개개인에 맞는 정보를 찾아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진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올해 고3 학생들은 입학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학년이기에 상대적으로 학교에 머무르는 시간이 짧아 학습에 어려움을 겪은 학년이기도 하다. 이번 수시대비 개별상담과 별개로, 미래인재센터는 이런 수험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대면상담과 비대면 진로상담을 변행하며 입시전담정보센터를 상시운영 해왔다. 앞으로 미래인재센터에서는 학부모 대상의 진로진학 특강을 개최하고, 진로진학 정보가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지속적인 관련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