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파평생학습센터 회원, 창원특례시 하수도사업소 방문

꿈꾸는 학생들의 진로길라잡이 ‘꿈길’ 하수현장체험 활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8/11 [17:11]

사파평생학습센터 회원, 창원특례시 하수도사업소 방문

꿈꾸는 학생들의 진로길라잡이 ‘꿈길’ 하수현장체험 활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8/11 [17:11]

창원특례시 하수도사업소는 중·고등학생으로 이루어진 사파평생학습센터에서 ‘함께하는 환경놀이터’ 라는 주제로 홍보관을 방문했다고 11일 밝혔다.

 

사파평생학습센터는 평소 환경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수처리와 관련해 살아있는 현장체험과 다양한 환경학습을 하면서 의미있는 시간을 가지고 싶어서 견학을 신청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거리 두기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투어를 진행하였고, 학생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아쿠아리움을 방불케하는 물고기 그림 그리기 체험은 실제 깨끗한 바다에서 살아숨쉬는 듯한 느낌을 받아서 생생한 체험이 되었다고 전했다.

 

학생들은 홍보관을 둘러본 후, 실제 하수처리과정을 눈으로 보면서 우리가 사용한 하수가 어떤 처리과정을 거쳐서 깨끗하게 변신하는지에 대하여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는 옥상부지에 있는 태양광 발전소 투어를 통해 재생에너지에 대하여 설명을 들으면서 견학을 마무리하였다.

 

사파평생학습센터 학생들은 이구동성으로 하수처리장 내에 예쁜 꽃들이 많고, 환경정비가 잘되어 있어서 놀라웠고, 야외포토존, 생태하천, 축구장 등 방문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볼거리와 편의시설이 많아서 학생들이 방문해서 안전하고 유익한 견학 및 체험활동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제종남 하수도사업소장은 “학생들 뿐만 아니라 나아가 창원특례시 시민 모두가 하수처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환경을 깨끗하게 지키기 위한 환경지킴이가 될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홍보하는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