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다산초등학교, 굿네이버스 국제교류프로그램 운영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SDGs 실천과제 나누기"방글라데시 학생들과 서로 알아보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천과제 나눔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다산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은 세계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키우고 지구촌 공동 약속인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에 대해 알아보는 굿네이버스 주관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굿네이버스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같은 또래 방글라데시 학생들과 온라인으로 직접 만나서 각 국의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각자 실천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천 과제들을 이야기했다.
이를 통해 세계 시민으로서 지구촌의 평화와 발전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10월 12일 수요일 5교시 남양주다산초 6학년 학생들은 각 교실에 모여서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에 접속하여 방글라데시 친구들을 만났다.
환한 웃음으로 반갑게 인사를 나눈 두 나라 학생들은 퀴즈를 통해 각 나라의 문화에 대해 알아보며 서로를 조금씩 알아갔다.
이어서 각자 실천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천과제들을 소개했다. 방글라데시 학생들은 ‘기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들이 수행한 일들을 소개해 주었다.
남양주다산초 학생들은 ‘건강하고 안전한 물 관리’, ‘기후 변화와 환경대응’, ‘책임있는 소비와 생산’등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를 주제로 실천 과제를 정했다.
쓰지 않는 전기 코드 뽑기, 쓰레기 분리수거 실천하기, 급식 남기지 않고 먹기, 물 절약을 위해 양치컵 사용하기 등 학급 친구들이 직접 실천한 약속들을 방글라데시 학생들에게 소개했다.
끝으로 방글라데시 학생들은 자국 국기에 담긴 녹색과 빨간색의 의미에 대해 소개해 주며 이야기를 마쳤다.
남양주다산초 학생들은 우리나라 친구들이 실천하고 있는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에 대해 알려주며 만남을 마쳤다.
평소 다른 나라 학생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던 학생들은 헤어질 시간이 되자 무척이나 아쉬워했다. 장미정 교장은 "세계 친구들이 모두 함께 지구촌의 평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 이번 국제교류 프로그램이 남양주다산초 학생들에게는 방글라데시 친구들과의 만남이라는 추억과 함께 잊을 수 없는 순간으로 기억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