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와부고, 통합교사 중심 통합체육 프로그램 운영

실제적인 통합교육의 지속성을 위해 특수교사 중심이 아닌 일반교사 중심의 통합교육 실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10/23 [16:09]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와부고, 통합교사 중심 통합체육 프로그램 운영

실제적인 통합교육의 지속성을 위해 특수교사 중심이 아닌 일반교사 중심의 통합교육 실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10/23 [16:09]

▲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와부고, 통합교사 중심 통합체육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와부고등학교는 통합교육의 활성화를 통하여 교육공동체가 모두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하여 10월 20일 체육관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일반학생을 대상으로 통합교사 중심 통합체육 프로그램 “배려민턴을 통한 우리 모두 Together”를 운영했다.

 

특수교육 대상학생 개별적인 지원을 위해 특수교사, 또래 도우미 및 특수교육 지원인력 등의 협력적 지원체계를 최대한 활용했다. 지나친 경쟁이 아닌 모든 학생들이 협동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지원했다.

 

특수교사 중심 운영 방식이 아닌 통합교육을 운영하는 일반교사가 주축이 되어 작년부터 2년째 통합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는 점에서 실질적인 통합교육의 지속성 및 일반화에 의의가 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누구나 부담 없이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배드민턴 종목을 선정하여 복식 토너먼트 경기 방식에 의해 운영되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립 및 인성교육 향상에도 기여했다.

 

와부고등학교 이남희 교장은 “실제적인 통합교육은 물리적인 측면에서의 통합을 넘어 사회적·교육과정적 측면에서의 실제적인 통합적 지원이 뒷받침되어야 그 교육의 진정한 가치가 발휘될 수 있다"며, "교육공동체 구성원들간의 신뢰 및 협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통합교육 프로그램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