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 호평중학교, 무대에서 펼치는 창작 뮤지컬 공연

학생들이 협력하여 완성한 창작물로 20여 편의 공연 펼쳐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10/31 [10:08]

남양주 호평중학교, 무대에서 펼치는 창작 뮤지컬 공연

학생들이 협력하여 완성한 창작물로 20여 편의 공연 펼쳐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10/31 [10:08]

▲ 남양주 호평중학교, 무대에서 펼치는 창작 뮤지컬 공연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호평중학교는 지난 10월 26일과 27일 ‘뮤지컬 발표회’를 진행했다.

 

호평중 2학년 학생들이 창작한 20여 편의 뮤지컬 극을 무대에서 직접 연기하고 관람하며 창작활동 및 공연문화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장이 펼쳐졌다.

 

2014년부터 매년 진행된 ‘남양주 호평중 창작 뮤지컬 프로젝트’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무대에서 공연할 수 없었으나, 위드 코로나 이후 일상으로 회복이 되면서 3년 만에 무대 공연을 펼칠 수 있었다.

 

호평중 2학년 학생들은 여러 교과의 융합 수업을 통해 창작물을 완성했다. 민주시민 시간에는 사회 문제 중 뮤지컬 극으로 만들 주제에 대해 토론한 후 국어 시간에는 학급 구성원이 다 함께 뮤지컬 대본을 창작했다. 음악 시간에는 완성된 뮤지컬 대본을 바탕으로 극 중에 부를 수 있는 뮤지컬 음악을 창작했으며, 체육 시간에 뮤지컬 안무를 구상했다. 아울러 연극 전문 교사의 초빙으로 연기 수업을 진행하여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는 뮤지컬 극을 완성했다.

 

행사를 주관한 호평중 장예진 교사(음악)는 “학생들이 협력하여 대본을 창작하고, 자신이 창작한 대본을 무대에서 음악과 연기를 통해 관객들에게 보여주며 하나의 창작물이 완성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성취감을 느끼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특히 협력 활동으로 창작물이 완성되는 과정에서 다양한 갈등 상황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게 되고, 협력 활동의 의미와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교육적 효과가 컸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비대면 수업과 경직된 수업에 지쳐 있는 학생들에게 활기를 불어넣어 주었으며, 학생들이 창작 및 공연 진행 전 과정을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값진 교육의 경험의 장이 됐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크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