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과 연계 디지털리터러시 연수 실시 |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구리남양주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교과 연계 디지털리터러시연수를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교과 연계 디지털리터러시 연수는 디지털 미디어의 확산에 따라 학생들의 네트워크 접근 능력, 콘텐츠 활용 능력, 정보에 대한 선택 능력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했다.
스마트폰이 등장한 이후 디지털에 의존하고 있는 학생들이 많아지며 디지털 공간에서 얻은 정보를 바르게 활용하는 능력이 필요해지고 있다. 교원들에게 디지털 공간에서 필요한 다양한 능력을 안내하여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능력을 키우기 위해 연수를 운영했다.
연수에서는 미디어 공간을 이용하는 수업 사례를 나누고 교육과정 성취 기준을 분석하고 직접 맞춤형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여 보고 학생들이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실행학습을 운영했다.
연수에 참여한 차산초등학교 엄은영 교사는 “디지털 공간에서 학생들이 실제로 활용하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학생들에게 콘텐츠 활용 능력 및 정보 검색 능력을 적용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상익 교육장은 “무분별한 정보가 범람하는 디지털 공간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은데 이번 연수를 통해 바른 디지털 리터러시 영역을 신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