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다산초, 창의진로체험 “꿈을 향해!”

꿈을 찾아가는 ‘창의진로체험’ 행사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10:05]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다산초, 창의진로체험 “꿈을 향해!”

꿈을 찾아가는 ‘창의진로체험’ 행사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11/16 [10:05]

▲ 창의 진로 체험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다산초등학교는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진로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11월 10일 진행된 창의진로체험 행사는 5학년 8개 체험과정, 6학년 7개 체험과정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과정을 정하여 진행했다.

 

5학년의 경우 ‘반려견 행동교정사’, ‘로봇공학자’, ‘네일아티스트’, ‘직업군인’, ‘전문댄서’, ‘변호사’, ‘유튜브 크리에이터 2개반’으로 총 8개 과정을 체험했다.

 

그 중 직업군인 과정에 학생들이 좋은 호응을 보였다. 멋있는 군복을 입은 강사의 등장으로 학생들은 긴장했으나 실제 체험을 시작하자 군인이라는 직업에 대해 배우고 직접 구령 외쳐보기, 총쏘기(bb탄) 활동 등을 통해 즐겁게 참여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6학년은 ‘마술사’, ‘전문댄서’, ‘직업군인’, ‘특수분장사’, ‘반려견 행동교정사’, ‘유튜브 크리에이터’, ‘네일아티스트’로 총 7개 체험과정을 체험했다.

 

6학년의 경우 특수 분장사 활동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영화와 드라마 속 장면에 나오는 사고 현장에 필요한 상처 분장을 직접 해보는 활동이 진행됐다. 실감 나는 분장 체험 후 학생들은 “팔에 상처를 4개 정도 실제로 만들어 봤는데, 너무 실감이 나서 다른 친구들을 만났을 때 진짜 상처가 난 줄 알았다고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네일 아티스트 과정을 체험한 학생들과 특수분장사 과정을 체험한 학생들이 서로서로 자신이 꾸민 것이 더 멋지다고 자랑하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장미정 교장은 "이번 행사로 코로나19로 침체됐던 학교 분위기가 한층 밝아졌으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스스로의 진로 및 적성을 찾아보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