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당진시, 주민주도형 도시재생사업 추진 힘찬 첫걸음

충남도 최초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서 공영주차장 운영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08:35]

당진시, 주민주도형 도시재생사업 추진 힘찬 첫걸음

충남도 최초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서 공영주차장 운영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1/20 [08:35]

당진시가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인 당진2동 학교 앞 안심광장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오는 2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며 주민주도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9년 국토교통부로부터 도시재생사업으로 선정돼 이용도가 낮은 부지를 정비해 마을환경 개선과 함께 지역 내 부족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마을축제 등에 이용할 수 있는 광장을 조성했다.

 

시는 당진2동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 주차장 위탁운영을 허가해 다음 달 1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하며, 지역 내 취약계층 및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충남도 최초로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주민공동이용시설을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첫 사례로 수익금은 마을축제와 취약계층지원, 마을정화사업 등 협동조합 기본법에 따라 사회 환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영주차장 관리 사업이 전국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 앞 안심광장 공영주차장 주차요금은 당진시 주차장 조례에 따라 기본 30분 400원이며 추가 10분당 200원의 요금을 부과하며, 1일 주차는 7,000원을 부과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