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여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 추진

임산부 대상 연간 48만 원 상당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11:13]

부여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 추진

임산부 대상 연간 48만 원 상당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1/20 [11:13]

부여군은 2022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 신청·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은 친환경농산물 공급을 통한 임산부의 건강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구현을 위해 추진된다. 연간 1인당 최대 48만 원(본인 부담금 9만 6천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거주지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지가 부여군으로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현재 임신부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을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임신·출산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해 읍·면 행정복지센터 농산업지원팀에 서면으로 제출·신청할 수 있다.

 

2022년 사업대상자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18일부터 70명 선착순 모집 중이다. 예산 소진 시 지원이 마감된다.

 

대상자 선정 여부는 신청 후 확인절차를 거쳐 개별 안내할 예정이며,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 수혜자는 이번 사업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 관계자는 “임산부에게 건강관리가 중요한 만큼 시범사업을 통해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고, 친환경농가(단체)에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범사업의 취지를 살려 향후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