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3대가 함께 거주하시나요 효도수당 신청하세요"만 80세 이상 어르신 포함 3세대 3년 이상 함께 거주, 효도수당 지원
아산시가 경로효친의 건전한 가족제도 정착과 효 문화 확산을 위해 3세대 이상이 함께 사는 가정을 대상으로 효도수당을 연중 신청받고 있다.
효도수당은 ‘아산시 효도가정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원되며, 신청일 기준 만 80세 이상의 직계존속과 직계비속을 포함한 3세대 이상이 관내 동일 주소에 3년 이상 주민등록 돼 있고 실제 거주하는 세대 중 효도대상자를 부양하는 사람에게 매월 3만원이 지급된다.
신분증과 통장 사본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되고, 신청한 다음 달부터 효도수당을 받을 수 있다.
효도수당은 효도대상자, 직계비속의 사망, 전출 등 효도가정 요건 변동, 효도대상자 수령거부, 그 밖에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신청 시 중지되며, 중지 사유가 발생한 달까지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전통 문화유산인 효를 장려하고, 지역사회 효행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2011년부터 평균 650여 가구에 효도수당을 지원하고 있다“며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이웃에게 효도수당을 적극 홍보하는 데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