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 정책과정에 시민 참여를 활성화하고, 시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및 도입하기 위한 제안제도를 적극 시행한다.
제안이란, 시정 운영 전 분야에 업무 혁신이나 획기적인 개선을 촉진할 수 있는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나 의견을 말한다.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국민신문고 누리집 또는 우편, 방문 등을 통해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관련 부서의 검토 및 심의 등을 통해 채택 여부가 결정된다. 채택된 제안 중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창안등급(금상·은상·동상·장려상)에 따라 상장 및 포상이 주어진다. 또한, 우수 실시 제안의 경우 카드뉴스 제작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도 시행할 계획이다.
시는 시민과 공무원의 아이디어가 행정 혁신을 촉진할 것으로 보고, 이 외에도 공모전 운영 및 공무원 제안 활성화를 위한 제안 마일리지 지급 등 제안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활발히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제안제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시흥의 발전을 위해 제안제도에 대한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우수 제안의 적극 반영을 통한 시민 편의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