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 ‘민주시민교육’보조사업자에 최대 550만 원 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2/10 [07:41]

시흥시, ‘민주시민교육’보조사업자에 최대 550만 원 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2/10 [07:41]

시흥시는 일상생활 속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민주시민을 양성하고 시민성을 증진하고자 ‘민주시민교육’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

 

민주주의, 소통, 인권, 노동, 환경, 자치분권, 마을공동체 등 민주시민교육의 다양한 주제를 일방적 강의가 아닌 학습자가 참여하고 소통하는 방식으로 운영해 시민의 민주적 의식과 지속가능한 민주사회 조성을 목적으로 공모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2022년 2월 4일) 기준, 시흥시 관내에 소재한 민주시민교육사업 수행이 가능한 비영리 법인 및 단체, 사회적 기업, 대학 등이 해당된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기관에는 최대 550만 원까지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운영비를 지원한다.

 

접수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며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 3층 평생학습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시 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흥시청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다양한 일상에서 민주주의 과정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시흥시가 실천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스스로 참여하는 민주시민의 자질과 소양을 함양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민주시민 교육센터를 위탁 운영하며 민주시민교육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