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은 지난 10일 달서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달서구청에서 추진 중인 신규과학관 건립과 과학문화교류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과학?문화?교육?체험 등의 적극적인 홍보 및 마케팅 협력 △전시 공동 기획 및 개최, 전시콘텐츠 정보공유 △인적교류 및 인적 인프라 공동 활용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달서구청에서 건립추진 중인 별빛캠프캠핑장 내에 천문/우주분야 공립 전문과학관(가칭) ‘달서 별빛우주과학관’과 관련하여, 국립대구과학관은 전시기획연구 노하우를 공유하고 전시콘텐츠 자문을 통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현재 달서구가 건립추진 중인 과학관의 전시콘텐츠, 교육, 문화행사 등 주요 이슈에 대한 협력 및 공동 홍보체계를 구축·활용하고, 과학문화확산 사업 등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국립대구과학관은 과학기술과 산업을 연계한 지역거점 과학관으로서, 자체기획연구기능을 강화하고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한 체험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자체 개발·보급할 예정이다. 국립대구과학관 백운기 관장은 “달서구청에서 건립·추진하는 신규 과학관이 성공적으로 지역민에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인력, 자원 등의 교류를 확대하고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