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시정연구원, 전국대도시연구원협의회 정기총회 참석 및 한국행정연구원 MOU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22 [15:33]

용인시정연구원, 전국대도시연구원협의회 정기총회 참석 및 한국행정연구원 MOU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22 [15:33]

용인시정연구원(원장 정원영)은 지난 20일 전국대도시연구원협의회(용인·창원·수원·고양시정연구원) 2022년 정기총회 참석 및 한국행정연구원과의 학술교류협약식(MOU)을 가졌다.

 

창원시정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2년 전국대도시연구원협의회 정기총회는 4개 특례시 시정연구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 간의 특례시연구원협의회 추진경과 및 세미나 등 안건 보고와 2022년 예산 승인(안) 및 2022년 연구사업 승인의 건 및 추가안건에 대한 심의의결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2022년 연구사업 건은 인구 100만 특례시가 출범했음에도 불구, 일부 특례사무를 제외하고는 행·재정적 특례가 명확히 제시되지 않고 있어, 각종 특례 권한을 처리할 수 있는 통일된 법적장치 마련이 필요함에 따라 (가칭) 100만 특례시 지원 특별법의 필요성 및 특별법에 담길 주요내용에 관한 공동연구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서 한국행정연구원과 용인?창원?수원?고양 시정연구원 간의 학술교류협약식(MOU)이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은 지방자치 행정변화에 대응하고 특례시 연구원과 한국행정연구원 간의 상호 긴밀한 업무협력 및 원활한 교류사업을 추진하여 기관 간의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더불어 지방행정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공동연구사업 발굴 및 추진 ▶연구자료 공유?활용·정보 교류 ▶세미나, 워크숍 등 국내·외 학술행사의 공동개최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올 하반기 한국행정연구원과 4개 특례시연구원에서 공동세미나 개최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원영 원장은 “4개 특례시 연구원의 소통과 협력, 연대를 보다 강화하고, 한국행정연구원과의 긴밀한 교류·협력을 통해 특례시 정착을 위한 연구원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