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제1차 정기회의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5/24 [18:08]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제1차 정기회의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5/24 [18:08]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4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체계적인 운영 및 지원을 위해 지원협의회 제1차 정기회의를 청소년수련관 4층 다목적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본회의 진행에 앞서 2022년 운영규정 개정에 관한 논의 및 의결이 이루어졌으며, 본 회의에서는 진로역량강화, 창의융합, 청소년 자기주도 분야의 특성화 프로그램 소개와 사업 현황·결과 보고, 하반기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에 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본 회의에서 위원들은 코로나 19 상황으로 침체되어 있던 청소년 프로그램이 2022년에는 지원협의회의 적극적인 지지와 관심 속에서 활성화되고 다각화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과 발전 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하였으며, 실무자들은 회의의 주요 논의 내용을 반영하여 참여청소년의 성장·발전을 위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하였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방과후아카데미 발전방향 및 지원 논의, 주요 안건 심의·의결 등을 위해 박남숙 위원장(용인시의회 의원)을 비롯한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상담 등 종합적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