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대면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마음 잇는 친구들과 마음 상담 나누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08 [17:46]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대면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마음 잇는 친구들과 마음 상담 나누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6/08 [17:46]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8일 13시 30분 복지관 프로그램실에서 대면 집단상담(2차)을 진행했다.

 

집단 상담은 “G+ 마음아 안녕, 오늘 안녕!”이란 주제로 진행했으며, 5월 2일부터 6월 8일까지 총 7회기로, 회기별 2시간씩 추진했다.

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르신들이 외로움이나 고립감의 영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우울감 예방 등을 위해 진행하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동년세대 6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했으며, 집단 응집력을 통해 참여자간 소통을 촉진하고 가족과 지역사회의 유대감 형성방법, 어르신의 신체건강관리, 정서관리 등의 프로그램으로 회기별 주제에 맞게 진행됐다.

 

이를 통해 상담을 받는 어르신 모두가 심리적, 정서적 지지를 받아 대인관계 향상 및 긍정적 정서 향상을 통한 고독감 완화 등의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태 관장은 “코로나19라는 팬데믹이 지나간 자리에는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많이 계신다. 이번 집단 상담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서로 지지하며 심리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마음방역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앞서 진행한 1차 집단상담은 코로나19 확산으로 zoom을 이용하여 비대면 화상 프로그램으로 진행했지만, 이번 상담은 일상회복에 따라 백신접종(3차) 완료한 6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대면 상담으로 진행됐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