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동구, 서울국제관광박람회서 ‘최우수 마케팅상’ 수상

동명동 커피 시음·관광상품 적극 홍보…관광객 유치 총력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6/28 [13:36]

광주시 동구, 서울국제관광박람회서 ‘최우수 마케팅상’ 수상

동명동 커피 시음·관광상품 적극 홍보…관광객 유치 총력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6/28 [13:36]

광주 동구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년 제37회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최우수 마케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7회째를 맞은 서울국제관광박람회는 대규모 관광박람회 중 하나로 40여 개국, 400여 개의 국내·외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매번 새롭게 변화하는 관광환경에 발맞춰 라이브커머스, 토크 콘서트, 관광상품전 등 다양한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동구는 이 기간동안 박람회 홍보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동명동 드립커피 시음 체험을 비롯한 포토존 운영, SNS 포토 이벤트, 5·18민주광장에 위치한 빛의 분수대 등 해시태그 이벤트 행사를 펼쳤다. 이 중 동명동 카페의 거리 내 커피 전문점에서 제조한 커피를 증정해 방문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동명동 카페의 거리의 커피 맛과 향기에 매료돼 동구 홍보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빛의 분수 테마 1박 2일 광역 시티투어 ▲추억의 충장축제 ▲동명동 카페거리 ▲3박 4일 동네 한 바퀴 생활 관광 상품 등을 알리고 SNS 해시태그 이벤트 행사 등을 진행해 눈길을 모았다.

 

임택 동구청장은 “일상 회복이 시작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여행에 대한 욕구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빛의 분수대 등 야간관광을 테마로 한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가 풍부한 동구를 방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체류형 문화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