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 승격 66주년 기념 ‘충주시민의 날’ 행사 성료

일상 회복과 함께 시민들이 참여하는 축제와 화합의 장으로 펼쳐져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7/08 [15:09]

시 승격 66주년 기념 ‘충주시민의 날’ 행사 성료

일상 회복과 함께 시민들이 참여하는 축제와 화합의 장으로 펼쳐져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7/08 [15:09]

충주시는 지난 8일 충주문화회관에서 시 승격 66주년을 맞아 시민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시민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대규모 행사로 일상 회복과 함께 시민들이 참여하는 축제와 화합의 장으로 펼쳐졌다.

 

행사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박해수 충주시의회 의장, 이종배 국회의원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참석해 시 승격 66주년을 기념하고 축하했다.

 

기념식은 충주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는 ‘충주의 66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영상으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시민인터뷰 영상시청, 민선 8기 시정 비전 영상시청, 기념사, 시민 대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2022년 충주시 시민 대상으로는 홍동환 코스모신소재 대표이사(산업·경제 분야), 김병태 동량면 쌀전업농회장(농림·축산 분야), 김태열 남선기업 대표이사(사회·봉사·윤리 분야) 등 3명이 시민 대상 수상자로 시상됐다.

 

특히. 2부 축하음악회에서는 충주 출신의 세계적인 성악가 ‘연광철 독창회’가 열려 시 승격 66주년을 맞는 충주시민을 축하하며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올해 시민의 날은 코로나19를 잘 이겨내고 3년 만에 다시 모두가 함께하는 시민 화합의 장으로 마련했다”라며, “현재의 충주는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 이뤄 온 소중한 성과이며 우리 후손들을 위한 튼튼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4대 미래비전, 사람 중심 맞춤 정책, 미래신산업 육성, 국정과제 등 계획된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