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 불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층 이동취약계층 노인 12가구에 보행보조기인 성인용보행기와 네발지팡이(14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보행보조기 지원은 작년 한해동안 불정면을 위해 기탁해주신 귀한 후원금으로 이루어지는 사업으로 불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 중 하나이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실내·외에서 안전한 보행을 유도해 활기찬 일상생활을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지원대상자는 불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를 거쳐 선정했으며, 하반기에 보행보조기가 필요한 이동취약계층에게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공공위원장 이남주 불정면장은 “이번 지원으로 거동이 불편해 집안에서만 지내시던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라며 “하루하루 즐겁게 지내실 수 있도록 보행보조기처럼 항상 곁에서 든든한 지원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용관 민간위원장은 “불정면의 복지에 항상 관심을 가져주시고, 도움주시는 후원자분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보내주신 후원금을 투명하게 사용해 아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행복한 불정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