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조길형 시장, 선택과 집중으로 재정 운영의 효율성 확보해야재정의 우선순위 조정, 시민들의 도시 미관 가꾸기에 적극 협조 등
조길형 충주시장이 전 세계적인 긴축재정 기조에 대응하는 효율적인 재정 운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조 시장은 11일 주재한 현안업무회의에서 “세계 경제의 침체 상황이 우려됨에 따라 정부에서도 재정 긴축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다”며 “정부예산 확보 여건에 미칠 영향을 세밀하게 분석해서 대비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시 내부적으로도 선택과 집중을 통해 재정의 우선순위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며 “최대한 현 재정의 범위 내에서 시정을 꾸려가되 주요 현안이 중단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효율적인 방안을 마련하라”고 거듭 당부했다.
그는 도시 미관을 가꾸는 시민들의 노력에 힘을 보탤 것을 제시하기도 했다.
특히, “대소원면 봉숭아꽃잔치, 소태면 유휴지 꽃동산 조성 등 지역 주민들이 직접 나서서 터전을 아름답게 가꾸고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 일에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며 “시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제도적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귀농·귀촌 인구를 중심으로 농촌 지역의 쓰레기 수거 시스템 개선을 요구하는 의견이 증가하고 있다”며 “농촌 생활구조의 특성과 도시형 폐기시스템의 장점을 접목한 표준모델을 만들고 주민들에게 안내해 적용하기까지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진행해 달라”고 주문했다.
조길형 시장은 “지역 외부로까지 관심을 가지고 큰 흐름을 읽어내야 발전의 호기를 잡을 수 있다”며 “넓은 시야와 세심한 손길로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민선 8기 충주의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