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금산군청소년미래센터,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3차 프로젝트 전개

제원중학교 동아리 ‘다온제온’, 도마·팥빙수 만들기 체험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7/11 [10:22]

금산군청소년미래센터,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3차 프로젝트 전개

제원중학교 동아리 ‘다온제온’, 도마·팥빙수 만들기 체험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7/11 [10:22]

금산군청소년미래센터는 지난 8일 관내 청소년들이 어르신을 만나 맞춤형 봉사를 기획·운영하는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사업 3차 프로젝트를 전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원중학교 동아리 ‘다온제온’이 참여해 제원2리 주민 30여 명과 함께 제원면행정복지센터에서 도마 및 인절미 팥빙수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행사 진행을 위해 직접 사전 답사, 기획 등을 거쳐 어르신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또한 세대간의 벽을 허물고 마음을 잇는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어르신과 1대1로 짝을 이뤄 체험하고 미리 준비한 장기자랑도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는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프로젝트의 하반기 추진 일정으로 남일면 신동1리, 진산면 행정1리 마을을 대상으로 봉사 등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올해 진행되는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사업은 청소년들의 주도적 기획과 실천으로 만들어지고 있다”며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청소년과 생기 있고 밝은 마을의 변화가 있을 수 있도록 행정력을 총동원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